토스 마이너스통장대출 자격조건 및 금리 신청절차

송금하기가 용이하고 이체수수료도 무료라 토스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토스 같은 경우 금융어플로도 많이 알려져 있고 신용대출이나 마이너스통장 상품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데요.

최근 메이저 은행과 금리 경쟁까지 펼쳐지고 있는 만큼 나에게 유리한 금리와 한도로 이용할 수 있는지 체크를 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이용조건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현재 직장 근무 기간 3개월 이상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확인서 기준)

· 증빙 소득 1천만 원 이상인 사람

· 연체, 파산 등 신용력 평가 정보 등재 사실 없는 사람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사람

· 토스에서 연체 없고 손실 경험이 없는 사람

· 금융 사기 및 기타 금융거래 제한 기록이 없는 사람

토스 마이너스통장 금리요건

토스 마이너스통장 금리 대출 이율은 최소 연 6.1%에서 최대 연 14.26%입니다. 개인 신용 평가에 따라 이율이 결정되므로, 일상적으로 잘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일한 금액을 대출받을 때 높은 이자를 지불한다면 상대적으로 불공평할 수 있습니다.

연장절차

토스 마이너스통장 연장을 하기 위해서는 만료 전에 토스 앱을 통해 연장을 신청하면 되는데요. 연장 신청이 없는 경우 1년 만료일에 사용한 모든 금액을 상환해야 합니다.

이자는 마이너스 통장 한도 내에서 사용한 금액을 사용 일수와 금리를 계산하여 이자를 지불하게 되어 개설만 된다면 필요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사회생활을 하는 동안 마이너스통장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마이너스통장은 필요할 때 한도 내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 매월 이자를 지불해야 하며, 사용한 금액을 다시 통장에 넣으면 이자는 발생하지 않아 매우 유용한 상품입니다.

금리는 신용대출에 비해 비교적 높으며, 상환 방식은 만기에 일시 상환하는 형태입니다.

위 입출금 내역은 제가 원룸을 운영할 때 보증금을 주기 위해 대출을 사용한 내역인데요.

이처럼 단기간에 필요한 돈을 사용할 때에는 대출보다는 대출보다는 마이너스 통장이 훨씬 유용합니다. 사용한 만큼 다시 입금을 해놓고 0원으로 맞춰 놓으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상품도 엄연한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다른 대출을 받을 때 한도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최근에는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만 하고 사용하지 않으면 한도를 축소한다는 소식도 있었는데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이상으로 토스 마이너스 통장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