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을 담보로 대출 을 받을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 중 에 하나인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 도록 하겠 습니다.
삼성생명 주택 담보대출은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이라는 이름으로 불려 지는데요 주택담보가격의 70%범위 내에서 5억원 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초장기 대출 기간 및 소득공제 까지 가능한 상품 이죠 상품의 특징은 짒갑의 30% 만 있어도 내집마련이 가능 하고 장기 고정금리 여서 금리인상에도 걱정이 없고 높은 대출 한도가 많이 나오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의 대상은 아파트, 단독 주택(공부상 다가구용 제외), 연립 및 다세대 주택을 소유하신 고객이고 대출금리는 고정 금리로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소 1000만원 에서 최대5억원 까지 가능하고 대출기간 은 10년, 15년, 20년, 30년 장기대출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으로는 매월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과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법 이 있고 최장 2년 까지 거치가 가능 합니다.
찾아보니 보험 관련 된 회사 등지에서도 그것과 연계 가 되어 있는 다양한 대출 상품 을 내놓는 경우 가 많더라구요. 그 사이에서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을 보는 경우 가 있어요. 말 그대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주택을 담보로 대출 을 받는것을 말합 니다.
이런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은 구체적 으로 두가지 형태 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먼저는 기본 아파트 담보대출 종류입니다. 기본 아파트 구입자금 및 아파트 담보를 통해서 가계 대출 을 받고자 하는 분들 을 위한 대출 형태입니다.
금리는 3.09% 에서 5.57% 까지 설정 이 가능하며, 금리 변동 주기 는 6개월부터 시작 해서 60개월 까지 되어 있습니다. 이는 아파트 담보력 범위 내에 서 한도 를 설정 할 수 있으며, 15년 부터 시작 해서 최장 30년까지 넓게 설정 하는게 가능 합니다.
상환은 크게 매월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형태 로 되거나, 매월 원금 균등 분할상환 형태로 된다 고 합니다. 또한 이는 여러가지 선택지에 따라서 일정 부분 중도 상환 수수료 가 존재할수 있는 상품 입니다.
이때는 일반 신분증 을 비롯 해 등본이나 소득증빙을 받을수 있는 서류, 등기 권리증, 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1년 이상 거래 를 한 통장과 함께 등기 부등본, 등기권리증 등이 필요 하다고 알려져 있습 니다.
다음으로는 스마트 모지기론 정보 입니다. 방문을 따로 하지 않고 인터넷 신청 을 할수 있는 형태 로써 이 역시 금리나, 한도 등은 비슷하게 흘러 가는것 같습 니다. 이렇게 가볍 게 알아본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관련된 정보 였습니다.
삼성생명 주택 담보대출의 대출을 받기 위해서 필요한 구비서류 로는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1), 주민등록 등본, 소득증빙서류, 등기권리증, 등기부 등본 (인터넷발급가능),
인감증명서, 인감 도장, 1년 이상 거래통장, 전입세대 열람 내역 서가 필요합니다.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의 이용 방법은 주택 금융공사 홈페이지 (www.hf.go.kr)에서 대출 신청 접수 를 하시면 되고
대출 신청절차 는 주택 금융공사대출 상담직원 으로부터 안내를 받고 구비서류 를 제출 하고 대출심사 및 승인 이 완료 되면 삼성생명 융자창구를 방문하여 대출금을 수령 하시면 되겠습니다.